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하나님으로부터 구원을 받는다는 의미

구원을 받았는지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탈북민들을 도웁시다! 선한 사마리아선교회 소개 (tistory.com)

 

탈북민들을 도웁시다! 선한 사마리아선교회 소개

하나님의 사랑으로 탈북민들을 도웁시다! 할렐루야!!! 하나님께서 우리 성도님들에게 올해에도 많은 복내려주셔서 선한 사마리아인들과 같이 어려운 사람들을 돕는 귀한 사역에 동참토록 하여

junimsarang.tistory.com

우리가 하나님을 믿고 또는 예수님을 믿고 구원을 받는다고 기독교에서 말합니다. 그럼 믿는다는 것은 무엇이며, 구원을 받았는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보통 기독교인들이 예수님을 믿는다고 시인하면 구원을 얻었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조심해야 합니다. 말로 예수님을 나의 구주라고 시인하면 다 구원받는 겁니까? 

 

특히 어떤 이단에서는 자신이 구원받은 날짜를 기억해야 구원을 얻은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이것은 정말 위험한 말입니다. 거짓말이니까요. 구원의 주체가 누구입니까? 구원의 주체는 인간이 아니라 하나님이십니다. 그래서 인간이 주체가 되어 구원을 얻는 것처럼 주장하는 사람이나 단체는 가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구원은 인간이 결정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이 결정하시는 것이지요. 그래서 우리 인간은 구원에 대해서 감히 자신이 구원받았다 또는 누구는 구원받지 못했다고 함부로 주장할 수가 없는 것입니다. 그래서 어떤 분은 그렇게 설교하지요. 천국에 가보았더니, 꼭 천국에 와야 할 사람은 안 보이고, 저 사람은 구원을 받지 못할 것이라고 생각한 사람이 천국에 와 있다고요. 목사라고 해서 반드시 천국에 간다는 보장이 없습니다. 죄를 많이 지은 사람이라고 해서 천국에 못 간다는 확신을 가질 수 없습니다. 하나님은 당신의 뜻대로, 판단대로 어떤 사람은 천국에 맞아들이시고, 어떤 사람은 심판하시어 지옥으로 보내시는 것입니다.

 

 

 

 

 

 

 

교회에 다닌다고 해서 다 천국에 가는 것 아닙니다. 또 어떤 사정으로 교회에 나가지 못하고 개인적으로 예배를 드린다고 해서 천국에 못가는 것도 아닙니다. 그럼 어떤 사람이 천국에 갈 수 있나요? 예수님은 마태복음 7장 21-23절에서 다음과 같이 말씀하셨습니다. "나더러 주여 주여 하는 자마다 천국에 들어갈 것이 아니요 다만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는 자라야 들어가리라 그 날에 많은 사람이 나더러 이르되 주여 주여 우리가 주의 이름으로 선지자 노릇하며 주의 이름으로 귀신을 좇아 내며 주의 이름으로 많은 권능을 행하지 아니하였나이까 하리니 그때에 내가 그들에게 밝히 말하되 내가 너희를 도무지 알지 못하니 불법을 행하는 자들아 내게서 떠나가라 하리니"

 

예수님은 입으로 예수님을 주여 주여 하는 자가 다 천국에 들어갈 수 있는 것이 아니라고 하셨습니다. 하나님의 뜻대로 행하는 자가 들어간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그 뒤에서 하시는 말씀이 주의 이름으로 선지자 노릇하며 주의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 내며 주의 이름으로 많은 권능을 행해도 천국에 들어가지 못할 수가 있는 것입니다. 그런 자들에게 예수님이 말씀하시기를 "내가 너희를 도무지 알지 못하니 불법을 행하는 자들아 내게서 떠나가라."라고 책망하십니다.

 

 

 

 

 

 

 

무서운 말씀이지요. 비유하자면, 교회에서 목회자로 봉사하고 많은 권능까지 행한 사람은 대단하다고 할 수 있는데, 예수님은 불법을 행하는 자들이라고 말씀하시니... 여기서 중요한 것은 과연 그 사람이 하나님의 뜻대로 살았는가입니다. 하나님의 뜻이라면, 무엇을 말합니다. 하나님의 말씀, 십계명 등이겠지요. 그런데 가장 중요한 말씀이 무엇이라고 예수님이 말씀하셨지요? 마태복음 22장 37-40절 말씀입니다. "예수께서 이르시되 네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라 하셨으니 이것이 크고 첫째 되는 계명이요 둘째도 그와 같으니 네 이웃을 네 자신같이 사랑하라 하셨으니 이 두 계명이 온 율법과 선지자의 강령이니라."

 

가장 중요한 것은 하나님을 진실로 사랑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을 사랑하지 못하면, 하나님의 뜻을 행하는 것이 아닙니다. 예수님 당시 종교지도자들에게 예수님이 독사의 자식, 회칠한 무덤이라고 비판한 이유는 그들이 하나님을 사랑하지 않고 사랑하는 척만 했기 때문입니다. 구원받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하나님을 진실로 사랑해야 합니다. 내 마음에 하나님에 대한 사랑이 없고 하나님을 형식적으로만, 또는 복을 받기 위한 우상처럼 여긴다면 이것은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이런 마음이 있으면 빨리 하나님 앞에서 깊이 회개하며, 하나님을 사랑하는 마음을 달라고 하나님께 기도드려야 합니다. 교회에 열심히 다니면서 하나님을 향한 뜨거운 마음이 없으면, 가짜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사람들 앞에서 또는 자기의 이익을 위해서 교회에 열심히 다녀봐야 구원을 받을 수 없습니다.

 

 

 

 

 

 

 

그리고 나의 열심이 아닌 하나님을 사랑하는 마음, 하나님께서 주시는 선한 마음으로 다른 사람들을 나의 몸과 같이 사랑하는 자가 되어야 구원을 얻을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이 사랑입니다. 그중에 가장 중요한 것이 하나님과의 사랑의 관계성입니다. 하나님의 사랑을 받을 줄 알고, 그 사랑을 느낄 줄 알고, 감사할 줄 알고, 이웃에게 그 사랑을 베풀 수 있는 사람이 구원받은 사람입니다. 자신이 하나님 앞에서 자격이 없는 죄인임을 깊이 깨닫고 하나님의 은혜로만 구원을 얻으며, 하나님의 자녀가 됨을 깊이 아는 사람, 그 은혜로 감사함으로 사는 사람이 구원받은 사람입니다.

 

주여, 하나님을 향한 사랑이 부족함을 용서하여 주옵소서. 하나님을 더욱더 뜨겁게 사랑하고, 더욱더 겸손하고, 더욱더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는 자 되게 하옵소서. 저는 할 수 없습니다. 주님만이 저를 도우셔서 이 모든 일들이 가능케 하실 수 있습니다. 저의 죄를 용서하시고, 성령님 통해 하나님과 뜨거운 사람의 관계를 더욱더 깊이 맺도록 도와주소서. 오늘 하루도 주님께 의탁합니다. 감사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감사합니다.